[다큐프라임]당신의성격2부-성격의탄생
우리의 성격은 언제 형성이 되는 것인가? 우리의 성격은 우리가 자라온 환경에 의하여 형성이 되는가?
아니면 타고난 기질 즉 유전적인 요소에 의하여 형성이 되는가?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어떤 시기에 우리
의 성격이 탄생 되는가에 대한 의문을 제시해 주고 의문을 풀어주고 있다.
-사람의 일상 생활을 통해 성격을 추측할 수 있다-
좋아하는 노래로 그 사람의 성격을 추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격의 탄생 : 4살~6살 사이에서 성격이 형성이 되는 것인가?-
우리는 이미 어린 아이들 에게서도 그들만의 뚜렷한 성격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주위의 아이들을 봐도
저 아이는 '활동성이 좋다' 는 것을 알 수 있고 반면에 저 아이는 참 조용한 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성격의 형성은 언제 이루어 지는가?
이런 아동기때 가졌던 성격이 그대로 성인이 될 때까지 이어진다는 것이다.
-성격 또한 유전적인 영향을 받지 않으까?-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유아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성격 또한 유전적인 영향을 받는것으로 알려진다.
이미 유아때부터 어떠한 반응에 모두 틀린 반응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풍선을 보고 심하게 반응을 보이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그러한 자극에도 반응을 보이지 않는 아이가 있다.
-그렇다면 성격은 언제 형성이 되는 것인가? 태아때로 돌아가 보자-
태아부터 이미 성격은 형성되어져 있는 것인가? 태아의 활동을 통해 예측이 가능한가?
-유전자가 같다면 성격 역시 같을 것이다-
마약 탐지견이 되기까지의 성공률은 30% 라고 한다. 그리고 이 훈련기간동안 드는 비용도 상당하다고 한다.
하지만 이미 잘 훈련되어 있고 마약 탐지견이 될 수 있는 조건을 모두 갖춘 개가 있다면?
-DNA가 같은 쌍둥이의 경우 이 둘의 성격의 유사성은 어느정도 일까?-
-쌍둥이가 양육될 때 같은 환경하에서 양육되기 때문에 성격이 같은 것이 아닐까?-
그래서 쌍둥이로 태어났지만 어렸을적 부터 서로 떨어져 다른 환경에서 양육된 쌍둥이를 비교해 본다.